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열지않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재능기부/이벤트후기

재능기부/이벤트후기

스타 재능기부와 이벤트 당첨후기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기 재능기부 클리닉 후기입니다!!
작성자 dlgusan93 (ip:)
  • 작성일 2013-08-07 17:55: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26
평점 5점

우선 기회를 마련해주신 일간스포츠 측과 사회인 야구를 위해 봉사해주신 코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기 때도 참가했었는데 일단 인조잔디 구장에서 일반 운동화를 신어서 조금 불편하기도 했고 평소 스파이크를 신었을 때와 느낌이 달라 어색했습니다.

캐치볼 할때부터 이병훈 위원님이 몸이 빠져서 좋은 공이 안나간다고 하셔서 그 부분을 신경써봤는데 확실히 다른 느낌이어서 감사했습니다. 해설로만 듣던 목소리로 옆에서 직접 조언을 들으니 정말 신기했습니다ㅋㅋ

스트레칭을 하고 좁은 공간에서 레슨이 이루어지다 보니 여러 조로 나눠야 해서 수비조로 먼저 나갔습니다.

 

한영준 감독님이 실제 사례와 더불어 정말 친절하게 기본기들을 잘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리고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도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내야 수비할 때 서둘러 처리하려는 마음에 항상 급하게 달려들어서 쉬운타구에 실책을 하곤 했는데 타이밍 잡는 법을 배우고 나니 그 문제점이 왜 생겼는지도 알 것 같고 이제 더 안정적이고 정확한 수비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잠시 멈춰서 잡고 다시 동작을 만들어야 부드러운데 그렇지 않아 끊기고 실책이 났었는데 그 부분을 보시더니 정확히 해결책을 짚어주셔서 너무나 고마웠고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외야 수비는 1기 때 배웠던 것들이 많았고 시간상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내 외야 수비동작과 송구 등 전반적으로 많은 것을 배웠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타격조로 왔는데 수비를 할 때 박노준 위원님이 잠깐 펑고를 쳐주긴 햇지만 전반적으로 타구가 가는쪽만 가고 사람은 많아서 별다른 연습 없이 시간이 갔던게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타격에 앞서 배팅볼 투수를 구하셔서 한번 던져봤는데 제구가 엉망이라 결국 박노준 위원님이 끝까지 고생해주셨습니다.. 감사하고 또 죄송스럽네요ㅠㅠ 그날 전반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게 많이 아쉽습니다. 타격에 대해 별다른 코멘트가 없어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마지막에 이병훈위원님이 공통적인 문제를 정말 잘 짚어서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진지한 모습에 유머까지 섞어서 설명해주셨는데 사회인 야구의 현실에 맞게 상식을 깨기도 하고 저희에게 딱 맞는 조언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토스배팅을 맡으신 이연수 감독님께서 자상하게 타격의 메커니즘과 치는 방법에 대해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저는 아니었지만 다른 분의 문제도 짚고 해결책도 제시해주시고 거기서 배우는 부분도 많이 있었습니다. 얼굴을 고정시켜야 하고 원심력을 이용하기 위해 인에서 아웃으로 치라고 하셨는데 생각대로 하긴 쉽지 않지만 계속 그렇게 치다보면 좋은 타구가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밸런스에 대한 부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타격 후 몸이 빠지지 않고 제대로된 스타트가 되야한다는 부분은 흔히 지나치는 부분이지만 타자의 레벨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중심이동에 대해 잘 몰라서 여쭤봤는데 친절하게 자세히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큰 고민이 해결되었고 손목을 쓰는 부분이나 팔로우스루에 관해서는 개인적으로 물어봤던 분도 계셨는데 따로 못들어서 아쉬웠습니다. 대관 시간에 제한이 있다보니 1기에 비해 자유로운 질문 시간이 없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마지막 주루플레이에서 타격후 뛰는 방법, 한베이스를 더가는 턴 방법, 리드방법, 귀루방법 등등 현실적인 주루플레이 요령에 대해 배웠는데 특히 안타 때 오버런 해서 다음 베이스를 노릴 수 있는 주루요령은 실제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시간동안 많이 더운 가운데서 음료수도 제대로 못 먹고 야구를 했지만 좋은 습관과 요령들을 정말 많이 배워서 행복했습니다. 야구는 정말 배워도 끝이 없는 것 같네요. 다음에 또 더 좋은 클리닉 기대하겠습니다. 수고해주신 코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주최측에도 감사의 말씀을 남깁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일간스포츠 2013-08-08 18:50:22 5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배우기에도 바쁜 시간에 배팅볼 수고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팅볼 투수 아르바이트에도 비용이 들어가기에 코칭스태프가 수고해 주셨거든요.

스팸신고 스팸해제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이전 제품  
다음 제품